운동 처방만으로도 고칠수 있는 질환이 많다고 하네요,
메출 박사의 운동으로 고칠수 있는 병 8가지...

불안증은 일, 돈, 가족 등의 문제에서 나타나는 근심, 걱정들로 인해서
불안증에 시달릴수 있다고, 그리고 우울증과 정신건강 문제에 생기는
"만성적인 병적 불안증"도 있다고 하는데...


왜 아프냐고? 운동하면 고칠 수 있는 병 8가지

운동을 하면 기본 좋게 엔도르핀이 쏟아져 나와서 운동을 하지 않는 사람에
비해서 불안증으로 발전할 위험이 25%줄어 든다고 하네요,,
불안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요가" 같은 호흡에 초점을 맞춘 "명상적"인 운동이
좋다네요,

주위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는 현재ADHA에 대한 치료가 없어서 이 장애를
겪고 있는 어린이, 어른들에게 운동은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안절부절 못하는 감정등을
조절할수 있다고하네요,,
운동은 일시적으로 도파민 수치를 높힌답니다.

의사결정과 충동 조절에 관여하는 뇌부위가 자극을 받아서 당혹스러운 상황에서
긴장감을 누그러뜨릴수가 있고, 어른은 어떠한 운동이나 좋으면서, 어린이는 팀워크를
조성할수 있으면서, 자부심을 고양할수 있는 유산소 운동이 좋다네요,,

기억력 상실, 인지력 이상은 뇌혈관은 고 콜레스테롤, 동맥 경화등과 같은
심장 문제로 인해서 악 영향을 받는데, 건강한 두뇌는 심장이 얼마나 건강하는가에
달렸다고 합니다.
운동은 심장 건강을 개선시키고, 뇌 속의 혈액의 흐흠을 촉진 시켜서 두뇌 성장을 촉진한데요,

기억력과 관련이 된 부위를 활성시킨다고하고, 운동은 새로운 종목을 배워가면서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똑같은 운동을 계속하면서, 새로운 운동을 배울때보다 두뇌 성장을 촉진하지
못하기 때문이라네요,,

수면장애는 수면제를 먹는 것보다 헬스장에서 덤벨이나 바벨을 드는 것이
잠을 더 잘잔데요,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질 높은 수면을 취할수 있다고,,
운동은 체중 증가를 막아서 수면 중에 무호흡증을 예방할수 있다네요,
요가 같은 명상적인 운동이 효과적이라고...

천식은 천식이 있으면 더 운동을 해야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는데..
운동을 하면 심혈관 건강을 증진시키고, 천식의 고통을 줄여준다네요,
체중이 증가하면 천식이 더 심해지기에 이를 막는 것은 운동이 좋다네요,,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 야외 운동이 좋다고하는데. 야외의 미세먼지나 호아사, 공해,
꽃가루, 찬공기도 피해하지요, 이런것들이 천식을 악화시키는 원인이라고...

월경 전 증후군, 폐경기 증상은 월경 전 증후군이나 폐경기 증상을 겪는 여성들이
기분의 두드러진 변화, 우울증, 불안 등으로 고통을 받기 쉬운데, 운동을 하면
이런 호르몬 변화를 경감시킨다고하네요,
적합한 운동으로 유산소, 근력운동이 잇으며, 요가나 태극권 등이 좋다네요,

허리, 엉덩이, 무릎, 목 통증에는 하루종일 의자에앉아 있는 각종 통증들을
줄여 줄수가 있다네요,
오래 앉아 있으면 생기는 스트레스, 비만도 운동으로 경감할수 잇다는데..
신체의 각종 통증은 근육이 약해져서 생기는 경우가 많아요,
근력 운동이 통증이 있는 부위를 풀어주는 스트레칭이 좋다네요,

퇴행성 관절염은 고통과 염증을 유발하고, 운동을 하면 체중이 감소가 되어서
통증이 있는 관절에 스트레스를 줄여줘요,
운동을 통해서 관절 주의이 근육이 강화되면 관절에 가해지는 압력을 줄어주어서
걷기, 수영, 워터 에어로빅,근력운동을이 좋다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