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치질을 한다고 치카푸카 열심히하지요,,, 하루에 3번
그런데 이가 시린 이유가 따로 있다고 한다네요,
이가시리면 보통 치주염으로 생각하기 쉬운데..


뉴스를 보던 중에 무슨 이유일까? 궁금해지더라구요,,
과연 이가 시린 이유가 무엇일까요.


이가 시린 이유가 "가장 큰 이유가 칫솔질 때문이라고?" 올바른 칫솔질

이가 시린 이유가 [지각과민증]이라고 하는데,
[지각과민증]은 외부 자극이 가해질 경우 치아에 "찌릿"한 통증이 일시적으로
발생한다고 하네요.

[지각과민증]은 치아 표면이 소실이 되고, 상아질이 노출이 되어서
외부 자극에 보호를 받지 못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자극이 신경으로 그대로 전달이 되어서 통증이 나타난다고,,

칫솔질 중에서도 좌우로 칫솔질 할때에 치아가 잘 손상이 되어서 이가 시릴수 있다네요
잘못된 칫솔질로 인해서 잇몸이 밀리고, 치아의 뿌리가 일부 노출이 되고,


심한 경우에는 표면이 닳아서 상아질까지 드러난다고 하네요,
양치질할 때에 정말 조심해야 할듯해요,

올바른 칫솔질은 플라그 제거와 잇몸 마사지에 가장 기본적이래요
효과적인 양치질은 하루에 3번, 식후에 3분 이내, 3분이 동안 닦는 것이 좋아요,
그래서 3/3/3이라고도 불리지요,
플라그가 잘 끼는 "치아"와 "잇몸 경계부위"를 잘 닦고 회전법으로,,,


링크 - 올바른 칫솔질 이렇게 하세요

칫솔 구입은 칫솔의 머리 크기는 자신의 집게 손가락 첫째 마디 길이 이하로
선택을 하시는 것이 좋고, 칫솔은 3개월마다 새것으로 칫솔을 교체하는 것이 좋아요.